언리얼에는 3가지 코멘드창 있다
에디터에서 작동하는 명령창, 런타임에 작동하는 명령창, 두가지 모두 사용 가능한 명령창이 있다
기본적으로 써왔던 코멘드는
런타임 중에 라이팅을 다시 빌드해야합니다 글자를 안보이게 만드는
DisableAllScreenMessages가 있다
이처럼 내가 필요한 기능을 명령으로 만들 수 있다
맵에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테스트할 때 플레이어를 일일이 옮기기 귀찮으니
좌표 입력 시 그 곳으로 자동으로 이동하도록 명령을 만들었다
콘솔창을 등록하는 함수들은 IConsoleManager안에 있다
(저번에 디버깅 메뉴에 등록하는거는 IGameplayDebugger에 있었다)
IConsoleManager는 싱글톤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Get()으로 함수를 불러온다
저번과 동일하게 파라미터에 델리게이트가 있기 때문에
델리게이트를 연결시켜준다
첫 번째 파라미터는 명령어, 두 번째 파라미터는 명령어 옆에 띄울 설명문이다
참고로 명령어는 띄어쓰기 불가능하다..
ExecuteCommand함수에서 FString으로 position을 입력받고
player를 찾아 이동하도록 설정했다
private:
void ExecuteCommand(const TArray< FString >& InArgs, UWorld* InWorld);
InArgs로 좌표를 입력받고 FCString::Atof로 float형태로 변환하여 position에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소멸자에서 Unregister해주는 것 잊지 말기 !!
이렇게 클래스를 작성하고 플러그인 모듈에서 SharedPointer로 동적할당 시켜주면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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